젊젊 즐거워질 거에요. 피부도. 세상도.

젊젊은 피부 미생물 생태계를 정상화시켜 우리의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만들고자 해요. 환경 및 사회이슈는 그 이유에서 피해갈 수 없는 큰 대목이죠, 급변하는 환경 속 새로운 유해물질이 발견되고, 이는 우리의 피부가 안좋아지는 직간접적인 이유입니다. 그래서 친환경패키징이 실제로 우리 피부를 더 건강하게 도와주는 셈이죠.


한편 사회적으로 서로가 서로를 돕지 못한다면 그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더 커질 것이에요. 이는 피부에 대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고요. 우리는 일부의 피부가 아닌 모두의 피부가 젊젊 좋아지길 바라요.


불투명한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건 확실해요. 우리가 제품의 공정과 유통비용을 모두 공개하는 이유는
저희의 철저한 투명성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이에요. 알 권리는 대단히 중요하잖아요!


화장품 역시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든 정보가 공개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이 모두를 공개합니다.

그들은 윤리적이고, 품질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기 때문이죠.


Fun. Care.

우리가 사는 세상이 더 즐거워질 수 있도록, 우리들의 피부를 위해!
판매된 제품 한 개 당 1,000원의 기부금이 사회적불평등, 환경문제, 소외계층 문제 등의 해결에 쓰여지죠.


불투명하지 않도록 모든 내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정보 수신이 동의된 고객에게는 직접 전해줄 거에요.
기부를 한다면 어디에 기부를 했는지, 어떤 사회적 캠페인을 진행했는지 관련된 사진과 일정, 
세부 내용에 대해 빠짐없이 공개합니다.


점점의 가치관을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해요.


#지속가능성#youorderwedonate


Ingredients

Skin Micro Complex™

스킨마이크로컴플렉스™ 는 점점 SMC 바이옴 토너의 핵심 포뮬라입니다. 비피다발효여과물, 특허 성분 락토바실러스발효여과물 등 피부생태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용 미생물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생태계 개선으로 피부가 근본적으로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
피부에 다른 좋은 유용 성분들도 받아들일 수 있는 건강한 피부 토양을 갖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는 턴오버주기를 갖고 스스로 회복하는데, 다양한 원인으로 근본적인 환경이 파괴되어 건강한 피부가 형성되는 주기가 길어집니다. 피부 생태계 개선이 이뤄지면 이러한 피부재생주기가 정상화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제수 대신 비피다발효여과물

많은 토너제품들이 물(정제수)를 제품 원료의 80~90%를 차지할 정도로 주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안을 하고 또 물을 바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점점 SMC 바이옴 토너는 정제수 대신 비피다발효여과물을
 90% 채워넣어 피부장벽강화와 피부생태계 개선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전성분은 원료함량 순서대로 적혀있음)



천연추출물

점점 SMC 바이옴 토너에 포함된 천연추출물은 Skin Micro Complex™과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배초향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다양한 천연원료들이 건강한 피부생태계를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배초향추출물의 피부항산화 및 항염증 활성이 Skin Micro Complex™의 주성분 중 하나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K-9에 의해 증강합니다('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발효에 의한 배초향 잎 추출물의 피부 항산화 및 항염증 활성 증대'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논문 참조).


pH 5.5 약산성 토너

pH는 수소이온 농도를 구분하는 기준으로 대상이 얼마나 산성인지를 수치화하는 단위입니다.
pH 7이 중성으로 기준점이 되고
pH 5이하면 산성 피부, 반대로 pH 6 이상이면 알칼리성 피부로 분류합니다.
pH 5 이하 산성 피부는 피지, 유분인 산성분이 과도하게 많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pH 6 이상 알칼리성 피부는 반대로 유분막이 손상된 상태로 외부 환경의 자극에 그대로 노출되어
작은 자극에도 예민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자극에도 예민한 극건조, 아토피성 피부가
이에 속하고 알칼리성에 가까울수록 여드름균 등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여드름 피부 역시
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유분막이 외부 환경으로 부터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 속 수분도 유지하면서 너무 과도한 피지 분비는 이뤄지지 않는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이때의 피부 pH도는 5.5인 약산성 상태를 가집니다.

또한 세균이나 박테리아 등은 알칼리성 성질을 띠기에 이런 약산성의 피부 환경에서는 번식하지 못해 각종 트러블로부터도 피부가 안전할 수 있습니다.
점점 SMC 바이옴 토너는 pH
 5.5를 띄는 약산성 토너로 피부 pH를 약산성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All EWG Green grade

점점 SMC 바이옴 토너의 모든 성분은 EWG 그린 등급 1등급 판정을 받은 성분입니다.
EWG는 Environmental Working Group 의 약자로, 미국에서 환경과 건강을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환경단체입니다. 화장품 성분의 안정성에 대해 평가하고, 등급을 매깁니다. 그린 등급은 가장 피부와 건강에 유해성이 적고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면활성제 Free

많은 기초 화장품이 제형과 피부에 바르는 느낌을 위해서 계면활성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면활성제는 피부에 필요한 보습인자와 피부에 이로운 성분들을 제거하는 등
피부생태계 개선이라는 측면에선 본질적으로 불필요하죠.
그래서 점점 SMC 바이옴 토너는 피부생태계 개선이라는 본질에 집중하기 위해 계면활성제를 뺐습니다.